life bloging

하동의 봄을 살리는데 함께해요(차밭 지킴이 파머투비 프로젝트 참여하기)

Rock통령 2024. 4. 3. 00:37
반응형

하동, 대한민국 차(茶, tea)의 발원지

그곳의 봄은 단순한 계절의 변화를 넘어서 우리 문화와 역사의 깊은 뿌리를 상징합니다.
하지만 이 아름다운 차밭이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합니다.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인해 차밭을 가꿀 손길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파머투비(FARMER-TO-BE)'가 하동 차밭 지키기 프로젝트라는게 눈에 띄었는데요.
이 프로젝트는 단순한 차(茶, tea) 소비를 넘어, 소비자가 직접 차밭의 수호자가 되어 차(茶, tea) 문화를 보전하는 건설적인 프로젝트입니다.

하동 차밭 지키기 프로젝트2. 찻잎 따기 참여

프로젝트는 여러 종류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찻잎 따기 체험의 경우 차밭에서 찻잎 따는 체험을 통해 도시 생활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연과의 교감을 경험하며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자연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오시는 것도 매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수확량에 따라 인건비도 받는다는 것도 생산적인 의미가 있네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단순한 차(茶, tea) 소비자를 넘어, 하동 차밭의 지키는 수호자가 됩니다. 하동 차밭 지키기 프로젝트는 지역 사회와 문화를 보존하는 동시에, 차(茶, tea)의 진정한 가치를 재발견하고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소중한 전통과 자연을 지키기 위해 하동으로의 여정에 동참해 주세요.

하동의 봄, 그리고 그곳의 차밭은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더욱 풍성해질 것입니다.
'파머투비'와 함께 지속 가능한 차문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으세요.
여러분의 손길이 하동의 차밭을 살리고, 우리 모두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것입니다.

프로그램 소개

  • 프리미엄 손따기 녹차 소비
  • 찻잎 따기 참여
  • 전통 하동 덖음 녹차 만들기 체험(원데이 클래스형)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하동 차밭 지키기(by 파머투비)

반응형